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포스트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컴퓨터/IT/IT잡담

by Bischoff 2010. 6. 20. 06:18

본문


 

올포스트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트 상단과 메뉴바 하단에 위치한 구글의 애드센스가 보이실겁니다. 저런 광고를 전문적으로는 CPC(cost per click) 즉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만큼 수익을 제공해준다는 의미입니다. 광고 제공자가 블로그 정확히는 포스트의 내용을 정확히 인지하고 그에 걸맞는 광고를 띄워준다면 방문자에게도 좋은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더욱 편안한 웹서핑이 될 수 있겠으며 블로그의 관리자에게도 그만큼 클릭횟수가 증가함에따라 광고수익이 올라간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론대로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블로그의 방문자는 하늘을 뚫을듯 치솟아있는데 그에 관련된 광고가 개제되지 않음으로 인해 광고수익은 땅을 기는 현상을 많이 겪어보신 저같은 평민블로거분들은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도 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올포스트의 새로운 수익모델은 전문용어로 CPM(cost per mille)라고 부르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단지 노출되는 횟수만으로 수익을 제공하게 됩니다. 물론 단가로 치면 훨씬 싸게 받게 됩니다. 어쩔 수 없는 세상의 이치입니다. 방문자의 고생을 통해 얻는 수익인 CPC방식에 비해 단지 노출만으로 수익이 창출되는 CPM방식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겠죠. 하지만 방문자의 특성상 노출되어있는 광고가 평소에 엄청난 관심이 있던 분야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게 되는 일이 과연 흔할까요? 이점만 생각한다면...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그럼 이 올포스트는 어떻게 신청을 하게 될까요?


위와 같은 심사를 거쳐 선발되게 됩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스크랩이나 저작권에 위반된 포스트가 없어야 한다는 점이라고 봅니다. 최근 10년 내에 저작권이 표면적으로 문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 전부터 저작권은 존중되어야 했지만 그렇지 못한것이 현실이었죠.

위의 조건만 만족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어서 신청하셔서 컬럼니스트로 활동하시고, 운영은 운영대로 수익은 수익대로 받아가셔보시는게 어떻겠습니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