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툴즈 실망이야

컴퓨터/IT/IT잡담

by Bischoff 2009. 10. 27. 05:15

본문

첨부된 그림은 알툴즈에 제가 보낸 질문에 대한 답변메일입니다.

제가 보낸 질문도 말씀드려야겠죠?

윈도우7의 익스플로러8에서는 정상작동 안하나요?

빨간 통 안에 있는 글이 질문의 핵심이었습니다.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 저는 개인적으로 툴바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며 설치도 꺼리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는 작업을 알패스에 맡기는 귀차니스트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런 포스팅을 하기도 하는것이지요.

알툴바에 속한 알패스On기능과 순수한 알패스의 차이가 무엇인지 참으로 궁금하네요. 별도로 제작을 한다면 한 회사에 중복되는 기능을 작업하는 과정이 두배란 소리일까요.
돈 버는 회사이니 만큼 그럴리는 없겠죠.

그렇다면 알툴바가 직접적으로 익스플로러의 작동에 개입해서 알패스를 작동시킨다는 것일까요?
그럴수도 있겠네요.

윈도우7이 출시되기 전 익스플로러8이 처음 나왔을때도 위와 크게 다르지 않은 질문을 보냈었습니다.
그에 따른 답변은 역시나 알툴바의 알패스On기능을 이용하라는 골자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자동로그인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자동채움기능이 익스플로러8에서도 지원되는 알패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윈도우7 기반의 컴퓨터는 점점 늘어나게 될 것이고, 그에따라 같은 내용의 질문을 많이 받을 겁니다. 거기에 대한 답변은 알패스가 지원하기 전까지는 무조건 알툴바를 쓰라는 것 이겠죠.

제가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은 "지금 알패스는 지원 안하니까 알툴바를 이용해 주세요." 라는 답변입니다.
달래는 목적이라도 "지금 윈도우7을 기반으로 하는 알패스를 열심히 개발중이니 그때까지만 참고 알툴바를 이용해주세요." 라는 답변을 보낼 수는 없을까요?

크게보면 제가 원했던 답변이나 알툴즈에서 제공한 답변이나 결국 현재는 지원하지 않으니 알툴바 쓰라는 똑같은 답변이지만 제 성격이 못되서 그런지 위의 답변은 알툴바의 사용률을 높이려는 알툴즈의 계략(?)으로 느껴집니다.

제가 너무 못되게 생각하는 건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