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이글스 유니폼 구매방법

야구/장비잡담

by Bischoff 2009. 4. 13. 01:51

본문


사실 너무 광고성 글이 될 것 같아서 포스팅하려는 계획은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저 혼자 계속 메일로 보내드리기가 너무 어렵더군요. 기다리시는 분들도 분명 메일이 올때까지 목이 빠져라 기다리실 것도 좀 그렇고 해서 결국엔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한화이글스 팬 여러분 뼛속까지 이글스의 조류독감에 감염됩시다 ^^ (욕 아닙니다)

우선 가장 먼저 말씀드릴 부분은 선수용과 동일한 제품은 구단과 유니폼 업체에서 직접 시행하는 공동판매 말고는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올시즌 시작전 3월에 한차례 진행했었고 300명에 가까운 팬분들이 구입해주셨다고 들었구요. 그래서 2차 공동구매는 4월중에 실시한다고 합니다. 보통 선수용 유니폼의 경우 먼저 주문을 받고 선주문량부터 제작을 하기 때문에 약 3주에서 길게는 한달 이상 걸릴수도 있다는 점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화이글스 유니폼 공식지정업체는 맥스스포츠(http://www.maxball.co.kr/)이며 한화이글스(http://www.hanwhaeagles.co.kr/)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팝업을 통해 공지해줍니다.

가격은 7만원이구요. 3월에 진행할 당시에는 동계용과 하계용을 구분해서 팔았습니다. 여기서 동계용이란 말 그대로 조금 추울 때 입을 수 있도록 원단이 도톰하게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하계용은 망사도 되어있으며 얇죠.

또는 상시로 팬을 위한 레플리카제품을 팔기도 합니다. 그것은 KBO공식 팬물품 판매 지정업체인 네포스(http://www.nepos.co.kr)에서 제작 및 판매하고있으며 가격은 4만원 대이고 공식적으로 선수가 입는 유니폼과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양 팔에 붙은 스폰서의 광고패치구요 두번째 차이는 원단의 차이입니다. 네포스가 올려놓은 글을 보면 원단이 같다고 쓰여있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시즌부터 한화이글스의 선수이름 표기가 영문으로 교체되고 이름의 색도 변경되었기 때문에 네포스제품의 경우 이걸 어떻게 반영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선택사항에 보면 영문과 한글마킹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있기는 하지만 이 부분도 선수용과는 역시 다른곳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는 디자인이나 기타 많은 부분에 있어서 흡사 하기 때문에 팬의 입장에서는 어느것이든 동질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2009/06/26 - [취미/야구] - 빙그레 이글스 유니폼
2009/04/26 - [취미/야구] - 2009시즌 한화이글스 등번호 사용추이
2009/03/25 - [취미/야구] - 2009시즌 한화이글스 유니폼
2009/02/16 - [취미/야구] - 한화이글스 유니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