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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캐릭터 외곽선 설정하기

프로그래밍/Unreal

by Bischoff 2020. 7. 2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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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준비

- 에디터 > 세팅 > 프로젝트 세팅
- Rendering - PostProcessing을 찾는다.
- Custom Depth-Stencil Pass 콤보박스에서 Enabled with Stencil 선택, 하단에 Custom Depth with temporalAA Jitter가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한다.

 

2. 맵에 등록

- 맵을 열고 우측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PostProcessVolume 을 찾는다.

- PostProcessVolume 을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을 선택한다.

- 디테일 패널에서 Rendering Features 항목을 찾는다.
- 위의 그림처럼 Post Process Materials를 선택한다.
- Array 에 + 키를 누른다.(아래와 같이 나옴)

- 에셋 레퍼런스를 선택한다.(Array에 항목이 추가된다)
- 추가된 항목 우측에 없음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에셋 검색화면이 나타나면 PPI_Outline을 입력하여 선택한다.

- 모든 과정이 끝나면 Array에 선택된 머터리얼이 등록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3. 확인

- 전투 중에 캐릭터의 뒤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캐릭터의 외곽선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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