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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 마우스 커서 숨기기

프로그래밍/게임프로그래밍

by Bischoff 2010. 7. 5.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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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크린샷부터 보겠습니다.

마우스커서 보임

※기본적으로 윈도우 기본기능인 Print Screen 키를 이용한 캡쳐에서는 마우스커서가 표시되지 않는 관계로 약간의 편집을 가했습니다.

물론 화면상에서는 제대로 된 작동을 보장합니다. (반가운 호랑이 안녕~)

왜 이런 짓을 하고있는고 하니 저는 현재 死학년이며 그에따른 졸업작품을 준비하고있습니다. 그 졸업작품의 내용을 대충 말씀드리자면... 간단한 네트워크기능이 들어가는 FPS 게임입니다. 그에따라 화면상에 마우스커서가 나타나면 안되는데 그것을 알아보다가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방법입니다.

그럼 소스를 보실까요?

LRESULT WINAPI MsgProc( 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switch( msg )
	{
	case WM_DESTROY:
		ST_Core.Release();
		PostQuitMessage( 0 );
		break;
	case WM_SETCURSOR:   
		SetCursor(NULL);  
		break;
	}

	return DefWindowProc( hWnd, msg, wParam, lParam );
}

일반적으로 Win32 프레임을 기반으로 D3D를 그리는 방식으로 진행하기에 마우스커서는 윈도우 프레임의 기본적인 기능으로 화면의 최상단에 나타나게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위와같은 커서세팅을 해주게 되면 해당 윈도우에서의 커서 기능을 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그럼 다시한번 커서가 보이지않는 스샷을 보십시다.

마우스커서 숨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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