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튠즈 미국계정에서 신용카드 없이 유료어플 구입하기

컴퓨터/IT/Tip

by Bischoff 2010. 1. 18. 16:28

본문

본 포스트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며 부득이하게 한국에 거주하면서 미국계정을 이용할 필요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미국계정이 아닌 다른 지역의 계정에 적용하실 경우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의 한국 출시로 인해 아이튠즈의 앱스토어를 이용하실 수 있는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기존의 아이팟 터치 사용자분들께도 희소식이 될 수 있으며 한국계정에도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는 효과까지 나타나게 되었죠.

하지만 일부 카테고리가 심의문제로 인해 등록되지 않은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Games 카테고리인데 게임심의 비용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한국계정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사용자들은 미국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계정을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애플의 정책으로 인해 복잡한 단계를 거쳐 미국 계정의 유료 어플을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Visa카드를 이용한 우회로가 있기는 하지만 이 부분도 완벽하지만은 않은 상황이지요. 더불어 미성년자분들은 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트입니다.

(※이미 미국계정을 보유하신 분들은 Step 2로 점프해주세요~)


Step 1. 미국계정 생성하기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위 링크를 따라가면 자동으로 아이튠즈가 실행되면서 미국의 앱스토어로 접속됩니다. 만약 아이튠즈가 한국계정으로 이미 로그인 되어있다면 Sign out하신 뒤 링크를 다시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제가 링크를 건 게임은 공짜 어플리케이션으로 미국 앱스토어로 접속하기위한 단계일뿐 굳이 다운로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카드의 정보 없이 가입하기 위해서 필요한 단계이니 표시된 Free App버튼을 클릭해주세요.






Free App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계정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 하시면 iTunes Store의 계정을 생성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계정에 대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림에 표시된 것과 같이 None에 체크를 하신 뒤 주소를 입력합니다. 물론 주소는 미국주소를 입력하셔야 하며 유효한 Zip Code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편의상 애플 본사의 주소를 입력하도록 합시다.
※이름은 마음대로 입력하세요. 그림은 편의상 스티브 잡스형님의 이름을 이용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신 뒤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정은 성공적으로 생성됩니다. 그러면 해당 계정의 이메일로 계정을 활성화하기 위한 메일이 도착합니다. 도착한 메일의 링크를 따라가서 계정을 활성화 시키면 Step 1은 끝입니다.



Step 2. 기프트카드 구입하기
애플에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구매 외에도 기프트카드라는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사용자도 앱스토어의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프트카드는 한국에서는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행해주는 곳을 이용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음의 카페를 이용합니다.
이 곳을 클릭하시면 해당 카페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대부분의 경우 입금 후 하루가 안되어 키프트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에서 실제로 구입하셔서 보내시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의 실물을 받으실 수 없고 구매 즉시 스크래치를 긁어서 해당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는 방식입니다.

더불어 구매량에 따라 등급제로 이루어져있어서 자주 구매하시면 할인의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어요. 관리자분도 친절하셔서 질문에대한 답변도 빨리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다만 미국에 거주하시는 분이라서 시차는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것이 제가 받은 메일입니다.
이 메일이 도착하면 Step 3로 이동합시다.



Step 3. 리딤하기

아이튠즈에 로그인 한 뒤 자신의 이메일주소가 보이는 오른쪽에 보시면 작은 ▼가 보이시죠? 그것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Redeem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기프트카드의 리딤코드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며 이곳에 메일로 도착한 코드를 입력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과 같이 현재 계정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금액이 표시됩니다.

이제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아이폰 또는 아이팟을 통해 앱스토어에 접속할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아이튠즈를 이용한 동기화시에는 미국계정을 통해 구입한 어플리케이션과 한국계정을 통해 구입한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한국의 앱스토어에 등록된 어플리케이션이 미국 앱스토어에도 등록되어있기에 다시 다운받으면 되니 큰 영향은 없습니다.



이것으로 미국계정을 이용해 신용카드없이 유료어플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