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 오후 9시 우리시간 오전 10시에 A조 2위로 올라간 우리나라와 B조 1위로 올라간 베네수엘라의 WBC 4강 1경기가 시작됩니다.
물론 단판제로 진행되며 4강의 한계 투구수는 100개로 늘어나 더욱 투수운영에 자유로움이 주어지지만 글쎄요... 선발 이후 확실히 점수차를 지켜줄 계투요원들의 컨디션이 내일 경기의 결과로 이어질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예선부터 4강까지 성적은 5승 2패, 방어율 3.05, 타율 .251 이고
베네수엘라의 예선부터 4강까지 성적은 6승 1패, 방어율 3.57, 타율 .309 입니다.
걱정거리는 우리팀의 타격집중력인데요. 역시나 본 시즌이 시작하기 전이라서 그런지 한참 경기를 뛰었음에도 정타를 맞히는 선수가 드물기 때문에 병살로 이어지는 타격이 자주 나오던것 같았습니다.
투타의 조화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베네수엘라 팀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질지 제가 베네수엘라에 대한 정보가 전무하기 때문에 이 경기 역시 쉽사리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우리나라의 수비력과 꺼져있던 타력으로 상대팀을 이겨서 지난대회 전승 4강 진출이후 4강에서 떨어진 기억의 되살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박경완선수, 박기혁선수, 추신수선수, 이대호선수의 방망이여 다시 살아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