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대체 뭐야

컴퓨터/IT/Windows 7

by Bischoff 2010. 11. 20. 17:00

본문

안녕하세요. Bischoff입니다.

최근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전환하는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시는 와중에 친구로부터 질문이 들어왔고 그 해결책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메인 이슈는 제목과 같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뭐길래 뭘 설치할때마다 물어보고 그래 귀찮게


1. 시작에 앞서

윈도우 도움말에 의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는 사용자 컴퓨터에서 관리자 수준 권한이 필요한 변경 내용이 적용되기 전에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 줍니다. 기본 UAC 설정에서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의 변경을 시도할 때 이를 사용자에게 알리지만 UAC가 알리는 빈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보안성을 높이기위해 설정해 두는 것으로 집에 애완동물을 들여놓기 전에 부모님께 물어보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물어볼 필요 없이 (집단 주거환경이라면 문제가 다릅니다.)바로 애완동물을 들여올 수 있겠죠. PC 역시 개인이 완벽히 처리를 할 줄 안다면, 또는 처리는 못하지만 귀찮다면 이 설정을 꺼버릴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설정을 끄도록 해보죠.

설명에 앞서 겁을 드리자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2. 시작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위에 표시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쪽에 보니 방패모양과 함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이 보이시죠? 들어가겠습니다.


변경한 적이 없다면, 그리고 윈도우7의 기본버전이라면 위와 같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는 슬라이더 컨트롤을 아래 그림과 같이 맨 아래로 내려줍니다.



3. 마무리

위와같이 설정을 완료하면 권장하지 않는 다는 것을 명시하고있습니다. 이 방법은 혹시라도 출처가 불분명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 또는 실행될 때 사용자에게 물어보고 실행을 하는 단계를 꺼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