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7] 2% 아쉬운 작업표시줄

컴퓨터/IT/Windows 7

by Bischoff 2009. 11. 6. 05:31

본문

윈도우7으로 오면서 기존 윈도우95, 98, me, XP, Vista의 획일적인 기능을 하던 작업표시줄이 대폭 진화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아이콘만 보이면서 해당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서 이전의 시스템에서 사용해오던 빠른실행 기능을 흡수해버렸고, 작업표시줄 상의 현재 작업들도 순서를 편한 위치로 재배치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다른 작업을 하는 동일한 프로그램일 경우 그룹화 되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현재 작업중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나타나는 화면은 실행된 순서에 의해 정해집니다.

저는 여기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러한 작업이 필요도 했고... 해서 이 순서도 변경이 되는지 드래그 해봤습니다.

 

안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듀얼디스플레이환경을 사용하는터라 대부분의 창이 뜨면 겹치지 않게 사용하고 있는데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어진 상태에서 저 순서와 매치가 되지 않으면 상당히 헷갈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럴때는 그 우측에 해당하는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해야 제가 원하는 위치와 동일해지죠...

물론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기능이 추가되거나 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순서 재배치와 마찬가지로 그룹화되어있는 동일 프로그램의 순서도 재배치되는 기능이 SP1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