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영문 자간이 이상할 때

컴퓨터/IT/Tip

by Bischoff 2015. 1. 21. 19:00

본문

구글이 내놓은 웹 브라우저 크롬은 특유의 빠른 속도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 OS 환경에서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특히나 국내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영어를 사용한 부분에서 어딘지 모를 어색함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말이죠.




들쭉날쭉한 자간으로 인해 읽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특이하게도 영어권 국가의 홈페이지들을 크롬으로 볼 때에는 나타나지 않는 증상인데요. 이는 영어권 국가에서 주로 사용하는 Arial체 등을 조금 더 보기 좋도록 하는 크롬만의 알고리즘 때문이며, 아직 모든 글꼴에서 향상된 렌더링을 해주는 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능을 끄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이 바뀌게 됩니다.




우리가 기존에 보던 그 형태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크롬에서 이 설정을 바꿔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작성한 뒤 이동합니다.

chrome://flags/

"이러한 실험실 기능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로 우리에게 위협을 가하지만 좋은 가독성을 향한 우리의 용기로 헤쳐나가봅시다.


이 곳에서 "DirectWrite 사용 중지" 옵션의 [사용] 항목을 클릭해 준 뒤 화면 아래쪽 [크롬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열려있는 모든 크롬 브라우저가 일시적으로 종료된 뒤 모두 다시 열리게 되면 적용됩니다. 영어권 사이트의 영어들도 읽기에 무리가 없으며 국내 사이트 역시 영어가 쓰여진 부분에서 이상없는 모습으로 바뀌었음을 확인하시면 작업이 모두 끝납니다.


구글의 실험정신을 높이 사기는 하지만 이게 모두에게 좋게 작용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