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아이폰 화면이 커졌어요! ㅠㅠ

컴퓨터/IT/iOS

by Bischoff 2010. 1. 19. 06:51

본문


간만에 연일로 포스팅을 하는군요.

아이폰...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잡기능이 많습니다. 화면의 확대기능도 있더군요.

우선 제 가장 첫 탭의 메뉴들입니다.


잠이... 일찍 깨버려서 그만... 오전 6:32...

어느날 화면을 마구 터치해야하는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화면이 이따구로 변하더군요


처음에는 아이폰 또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버그인줄 알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전원을 종료하고... 켰습니다.
사과는 제 크기로 나오는데... 부팅이 완료되니까 그대로입니다.

마치 노트북에서 지원하지 않는 해상도 설정시 마우스를 옮기면 화면 이동이 되듯 손가락을 화면 끝자락에 대면 화면이 이동하는 방식이더군요. 또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손가락 세개를 이용하여 드래그 하셔도 화면 이동이 가능하십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적거려 해결방법을 알았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바로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더블클릭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전 디카도 없는 서민블로거이기 때문에 별도의 조작영상은 보여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냥 간단합니다. 손가락 세개로 두번 연속으로 터치하시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다시 확대하시려면 손가락 세개로 세번 연속으로 터치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말이죠... 앞으로도 2년간 족쇄를 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일반인이 이 기능을 필요로 할 일이 있을까요?

짧은 생각으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이 기능을 끄는 방법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확대/축소 메뉴를 따라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 설명이 아이폰 안에 다 되어있었군요... 아무튼 이 메뉴를 들어가셔서 스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키시면 확대/축소 기능을 끄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야외에서 이런 일이 생겼다면... 확대된 화면을 이용해서 사파리로 어렵사리... 알아낼 수 있었겠지만... 뭐... 당황스럽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다른분들도 이런 일이 있으시면 재빨리 해결하시라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어처구니 없는 포스트를 마쳐요~

관련글 더보기